본문 바로가기
인생 맛집

속초여행-칠성조선소

by 열정의 마라토너 2022. 2. 11.

칠성 조선소 제목만 들으면 선박 체험이나
산업체 방문 같은 느낌이지만
색다른 분위기의 커피숍이다.

요즈음 커피숍들이 창고나 옛날 건물들을 활용해서
색다르게 인테리어를 하는데.
이곳도 그런 곳 중 하나인데
커피 명소 칠성 조선소이다.

예전에는 배 만드는 곳이었고,
얼마전까지도 제작했던 곳이었다.
조선소의 공간을 대부준 그대로 재활용하여
이색적인 분위기를 연출한다.
한쪽에는 조선소의 역사를 보여주는 공간도 있다.

속초시내 청호 호수를 끼고 있어서
청호호수를 산책하고 커피를 마셔도 좋을 듯하다.

주차는 석봉 도자기 박물관을 검색해서
가면 무료 주차장이 나온다.
그곳에 주차를 하고
도자기 박물관과 궁 잔기지 떡 사이로 쭉 들어가서
길 마지막에서 오른쪽으로 돌아가면
칠성 조선소가 나온다.

개인적으로 궁 잔기지 떡을 한팩사서
칠성 조선소에서 커피와 한잔해도 나쁘지 않다.
티라미슈나 비스킷도 괜찮지만
갓 만든 궁 잔기지 떡도 조합이 좋았다.

반련견도 동반이 가능해서 인지
야외에는 반려견과 사람들이 꽤 있었다.

예전 선박 제작 공간이다 보니
실내 공간은 층고가 굉장히 높고 공간이 넓었다.
2층으로 되어 있어서
대부분 2층에서 풍경을 즐기며
커피를 마시고 있었다.

커피를 로스팅하고 직접 만드는 곳도 있고
규모가 상당한 커피공장이었다.

속초에서의 여유로운 커피 한잔과
색다른 풍경의 커피숍

칠성조선소 정문
칠성조선소 박물관
칠성조선소 야외 공간/햇살을 맞으며 호수의 풍경을 마주하고
전시공간
커피공방 건물
1층 카운터와 로스팅 공간
메뉴
로비
2층 테이블 공간/레이크 뷰를 만끽하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