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요리천국

능이 낙지 백숙 만들기

by 열정의 마라토너 2022. 2. 12.

요사이 기력이 떨어지는 느낌이 들었다.
백숙 좀 해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머릿속을 떠나지 않았다.
간만의 등산으로 체력이 떨어진 걸 절감했다.
백숙이 바로 오늘이다.

등산을 마치고 내려오는 길에 바로
계양산 전통시장을 들렀다.
뭐가 좋을까 고민하며 계양산 전통시장을
2번 왕복한가 같다.
딸아이는 전복을 좋아하는데
전복은 눈에 띄지 않는다.
가격도 만만치 않아서 패스.

생선들도 눈이 가고
봄 나물도 넘쳐나고
아쉽지만 식단 관리를 위해 과감히 패스

닭집에서 생닭과 닭발을 사는데
마침 능이버섯을 팔고 있어서
계획에 없던 능이백숙이 결정됐다.

그리고 이제 집으로 향하는 길에
생선가게에 있는 낙지가 눈에 들어왔다.
싱싱한 낙지 1팩에 만원

급하게 결정된 오늘의 보양식
능이 낙지백숙~~~
생닭-7000원
능이버섯-10000원
닭발-5000
백숙 약제 세트-3000원
반기절 낙지-10000원
총-35000원
일반 백숙집에서 먹었다면 10만 원 했을 거다.

정성으로 백숙을 만들어
와이프와 딸아이 그리고 나의 보양을 했다.

세상 쉬운 영양 보양식
능이 낙지백숙 만드는 법
준비물
닭백숙(껍집 벗겨서)-기름이 적은 닭백숙을 좋아한다.
닭발-영양을 더하고 국물을 뽀얗게 만든다.
낙지-머리 부분의 내장을 손질한다.
마늘 2쪽, 능이버섯(물에 불려서 넣는다),
소금 한 스푼

깨끗이 씻은 닭발
껍질벗긴 생닭
통마늘 2쪽
삼계탕 재료 와 능이버섯 능이버섯은 30정도 불린다.
물을 넣고 끊인다.
낙지 7마리
머리를 뒤집어 내장과 먹물을 제거한다.
불순물을 걷어낸다. 소금 티스푼 하나정도 넣어서 끊인다.

요사이 기력이 떨어지는 느낌이 들었다.
백숙 좀 해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머릿속을 떠나지 않았다.
간만의 등산으로 체력이 떨어진 걸 절감했다.
백숙이 바로 오늘이다.

등산을 마치고 내려오는 길에 바로
계양산 전통시장을 들렀다.
뭐가 좋을까 고민하며 계양산 전통시장을
2번 왕복한가 같다.
딸아이는 전복을 좋아하는데
전복은 눈에 띄지 않는다.
가격도 만만치 않아서 패스.

생선들도 눈이 가고
봄 나물도 넘쳐나고
아쉽지만 식단 관리를 위해 과감히 패스

닭집에서 생닭과 닭발을 사는데
마침 능이버섯을 팔고 있어서
계획에 없던 능이백숙이 결정됐다.

그리고 이제 집으로 향하는 길에
생선가게에 있는 낙지가 눈에 들어왔다.
싱싱한 낙지 1팩에 만원

급하게 결정된 오늘의 보양식
능이 낙지백숙~~~
생닭-7000원
능이버섯-10000원
닭발-5000
백숙 약제 세트-3000원
반기절 낙지-10000원
총-35000원
일반 백숙집에서 먹었다면 10만 원 했을 거다.

정성으로 백숙을 만들어
와이프와 딸아이 그리고 나의 보양을 했다.

세상 쉬운 영양 보양식
능이 낙지백숙 만드는 법
준비물
닭백숙(껍집 벗겨서)-기름이 적은 닭백숙을 좋아한다.
닭발-영양을 더하고 국물을 뽀얗게 만든다.
낙지-머리 부분의 내장을 손질한다.
마늘 2쪽, 능이버섯(물에 불려서 넣는다),
소금 한 스푼

팔팔 삶고 불 끄기전 1-2분 정도만 낙지를 넣고 끊인다. 너무 오래 끊이면 질겨고 맛이 없다.
살짝익힌 낙지를 먼저 건진다.
닭을 건져낸다.
능이 낙지 백숙 완성


댓글